본문 바로가기

Computer Science

아이패드에서 코딩하기 (feat. C, C++, Python, Java)

얼마전에 iPad에서 Code 수정 및 Compile이 가능한 앱을 찾아서 공유하려고 한다.

앱 이름은 Code App 이고 App Store에서 5900원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.

Code App on the App Store (링크)


VSCode에서 사용되는 Monaco Editor 기반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VSCode 모바일 버전이 나온다면 이런 모습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다.

Local로 지원하는 언어들은 터미널에서 돌릴 수 있고 (C(Clang), C++(Clang), PHP, JavaScript, Python),

Remote로 지원하는 언어들은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을 때 Input을 manual로 넣어주면 돌릴 수 있다.
개인적으로 C랑 C++ 할때 GCC를 많이 이용하는데 인터넷 없을 때 Local로 돌리고(Clang) 인터넷 사용 가능할 때는 GCC로 돌리면 좋을 것 같다,
근데 Remote로 지원하는 언어가 정말 많다 ㄷㄷ
Octave 라고 Matlab 호환 언어도 지원하는 모양인데 한번 사용해 봐야겠다(아마 툴박스들은 지원하지 않을 것 같다).


iCloud 랑 Github도 지원해서 편한 방식대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.
macOS 유저라면 iCloud에 프로젝트 만들어놓고 iPad로 코드 짜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.


원래 Blink Shell (25000원)이라는 앱을 깔아서 Google Cloud Platform에 리눅스 서버를 개설해서 코딩을 하려고 했는데 Code App도 생각보다 쓸만한 것 같다. 특히 맥에서 iCloud에 만들어 놓은 프로젝트를 iPad나 iPhone 만 있으면 어디서든 코드 수정 및 컴파일이 가능한 점이 매력적인 것 같다. 다만 아직 디버깅도 지원하지 않고 타이핑 할 때 딜레이도 조금 있는 등 부족한 점들이 있어서 보조용으로 적합한 앱인 것 같다.